< 목록으로
고민

미국 동부생활 재정적인 고민

M
admin
2023.03.28
추천 0
조회수 1713
댓글 1

저번에도 비슷한 글이 올라왔던것 같지만 고민이 많아서 글을 올립니다. 재정적인 부분이예요.

저는 공부하는 남편만나 한국에서 살다가 아이한명과 미국에서 포닥생활을 하고 싶다는 남편따라 미국에 왔어요. 현재는 아이 둘을 키우고 있고요. 포닥이 월급이 워낙 적어서 네식구 어찌저찌 절약하며 살아요. 이제 슬슬 자리를 잡아야한다 생각이 들어 한국과 미국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남편은 주변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미국 회사가 월급도 많이주고 워라벨도 높다고 동부 (보스톤, 뉴욕) 이쪽에 자리를 잡고 싶어합니다. 주변에 들어보니 120k 정도 받을수 있을것 같다며(스톡옵션이 들어가있는건지는 잘모르겠어요) 아직 취업이 된것도 아니라 걱정하기 이를수도 있지만 미국에서 살다보니 열심히 아끼며 사는데도 돈이 모이기가 쉽지 않은것 같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남편은 120k 정도 받으면 한국돈으로 1억 5천정도 되는 돈이니 떵떵거리며 편하게 살수 있을거라고 미국에 남자고 하는데 저는 애들 챙기랴 밥하랴.. 정말 남편말처럼 동부 도시지역에서 저정도로 저축하고 편하게 살수 있는건지.. 아는게 없네요..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동부 도시기준 120k 아이둘.. 생활수준이 어떨까요?

댓글


어떤 결정을 하셨을까 궁금하네요. 세후 금액이거나 저축을 얼마나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떵떵거리고 사실정도는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ㅠㅠ 회사에서 렌트비를 지원해준다면 이야기가 좀 다를것 같구요..
336 일전
답글 추천 (0)

엄마톡

전체 고민 사는얘기 아내 vs. 남편 결혼/시집/친정 임신/출산/육아 훈훈한 이야기 세상에 이런일이 나 억울해요
작성
1